MY MENU

게시판

제목

이승 초대展

작성일
2010.07.15
첨부파일0
조회수
1360
내용

『 이승초대展』

* 2010년 7월 14(수) ~ 7월 20(토)
* 장은선 갤러리(02-730-3533)
서울 종로구 경운동 66-11

미국 롱아일랜드 대학 학장인 이승 교수의 작품 주제는 다양하다. 그리고 그 자신이 이미 다문화성을 함축하며 우리에게 암시적 관점을 제공한다. 다양한 페인팅과 드로잉 그리고 미디어아트와 설치작업까지 고정되지 않는 일련의 흐름을 보여준다. 편재(偏在)아닌 편재(遍在)의 차원이 바로 이승작가의 세계이다.

이승 선생의 작품은 현대에는 미학(aesthetics)이 윤리(ethics)와 함께 사유되는 경향이 강한데 그래서 이른바 ‘미학적 윤리 혹은 윤리적 미학(aesthethics)’에 대한 논의가 다양한 양태로 진행 중이다. 이러한 학제적 사유가 이승의 작업에서는 지속성을 유지한다. 미술교육에 대한 구체적이고 개별적인 성찰이 수행되는 장소가 그의 작품들이다. 미술사학적 맥락이 끊임없이 간섭하고 있음을 눈치 챌 수 있다. 이승의 작업은 일종의 세계 개방성에 대한 기여를 표현한다.

그의 그림은 자신의 기존 작품을 가위로 잘게 잘라 유리병 속에 넣고는 설치하는 작업, 자연의 이미지를 채택하여 삶에 대한 상징과 알레고리를 적절하게 드러내는 회화, 그리고 자신이 재직하는 롱아일랜드대학교(LIU)에서 학생들이 작업하다가 버린 캔버스를 가지고 펼치는 행위를 통해 작품을 만들어간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페인팅과 드로잉 그리고 미디어아트와 설치 작업 등 20여 점이 선보인다.

이승 선생은 볼티모어의 Maryland Institute College of Art에서 드로잉으로 학부를 전공하고 뉴욕의 Pratt Institute에서 회화전공으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의 회화, 드로잉, 큰 스케일의 설치작업은 미국전역과 세계 각지에서 광범위하게 전시되었다. 이승은 25회 이상의 개인전과 80회 이상의 단체전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뉴욕에 있는 Long Island University 미술 대학원 학장으로 재직 중이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