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전시일정

제목

유동관 展

첨부파일0
조회수
1635
내용
『유동관 일러스트레이션展』

The Children's Picture Book lllustration Exhibition

* 2007년 12월 12일(수) ~ 12월 18일(화)

* 장은선 갤러리(02-730-3533)
서울 종로구 경운동 66-11

아무것도 채워지지 않은 맑고 투명한 어린이의 마음속에 아름답고 소중한 모습들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유아기에서 아동기에 이르기까지 어린이의 자아개념은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경험들을 통한 자연적 환경과 다양한 형식의 인쇄매체나 디지털 환경속에서 경험 할 수 있는 인공적 환경에 의해 형성되며, 어린이가 성장해감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개발됩니다.

어린이의 자아개념 형성과정에서 인공적 환경이라고 할 수 있는 어린이그림책은 바깥세계에 경험이 없는 어린이에게 간접적인 체험의 세계를 넓혀주는 교육적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실제로 경험 할 수 없는 환상, 상상의 세계를 소개하여 어린이의 무궁무진한 꿈과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기도 압니다. 또한 그림책 속에 표현된 수준높은 일러스트레이션은 어린이에게 그림을 보는 시각적 즐거움과 함께 예술성과 심미안, 창의력을 길러 주는 등 어린이의 정서와 감정발달에도 지대한 영향을 끼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이번 "어린이그림책 일러스트레이션전"이 어린이그림책 제작에 힘써온 일러스트레이터에게는 어린이를 꿈과 상상, 환상의 세계로 빠져들 수 있는 어린이 그림책 제작에 도움이 됨은 물론,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우는 학생들에게는 시각적 구도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표현방식연구에 활용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상명대학교 디자인대학 시각디자인전공
유 동 관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