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제목
-
이우나 보석展
- 작성일
- 2009.12.24
- 첨부파일0
- 조회수
- 1783
금속공예작가 이우나 선생은 올해 ‘국제 주얼리 디자인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미술계에 등장했다 그의 작품은 전시제목에서 보여주듯이 "The Life of Human Beings" 즉 살아가는 삶 을 담아내고 있다. 보석에서 나오는 아름다운 색채에 작가의 미적 감각 과 영혼의 울림을 품은 디자인은 작품 하나 하나에 사랑과 고귀한 품위가 느껴진다 .
순백의 다이아몬드에 에메랄드가 어우러진 반지, 백조를 닮은 형상의 진주가 박힌 링과 팔찌, 촘촘한 22 K 금세공에 붉은 루비가 꽃술처럼 달려있는 목걸이, 세련된 조형미가 돋보이는 묵직한 은팔찌등 너무나 아름다운 작품들이 여성의 마음에 유혹의 손길을 보내고 있다. 또한 전통공예의 가장 고전적인 우리 문양을 살린 은과 금으로 된 쌍가락지와 기러기가 정교하게 세공된 노리개에선 치열한 장인정신이 고스란히 드러난다.
‘기쁨’ ‘행복’ ‘환희’ 를 주제로 삼은 이번 전시에는 이우나선생의 예술혼이 담긴 값진 보석 작품 50여점과 누구나 쉽게 소장할수 있는 브롯지, 반지등 소품 백여점이 전시된다.
이우나선생은 숙명여대공예과 , 동 대학원을 졸업하였으며 대한민국 미술대전 주얼리디자인 특선, 전국 귀금속 보석디자인 공모전에서 특선을 하였다. 현재 영남 외국어 대학에 출강하고 있으며 이우나 Art Grm Design 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