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전시일정

제목

전용환 초대展

조회수
1362
내용
『 전용환 초대展 』

" 선과 색의 하모니 "

* 2007년 4월 4일(수) ~ 4월 14일(토)

* 장은선 갤러리(02-730-3533)
서울 종로구 경운동 66-11

조각가 전용환 선생의 작품은 끊임없이 순환하고 반복되는 선재의 구성, 그리고 여러가지 색의 배열로 이루어진 매우 다양한 요소를 내포한 현대조각입니다.
마구 엉켜있는 것 같지만 나름대로 엄정한 질서와 방향성을 갖고 있는 선들은 속도감이 느껴지며 동시에 현대사회의 삶의 궤적을 연상케 합니다. 바닥에 좌대를 설치하고 위에 올려놓는 일반적인 조각의 전시방법을 벗어나 벽에 걸거나 공중에 매달 수도 있는 그의 작품은 설치 장소나 방법이 그만큼 가변적이고 유연한 편입니다.
전용환 선생만의 개성과 특징이 있는 현대적인 조각! 공간속에 배열하는 환상적인 예술 작품을 만나볼까요?

전용환 선생의 작품은 매우 회화적입니다. 조각적 덩어리가 배제되고 마치 가볍고 경쾌한 드로잉이나 회화를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줍니다. 마치 건물의 상징마크나 세련된 간판 같기도 한 부조 형식의 작품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이 부조들에서 화려한 색의 본체와 그것이 만들어내는 그림자의 조화는 작품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합니다.
반복되고 변형되는 형태는 시각적으로 속도감을 느끼게 하여 시간의 흐름을 인식하게 합니다. 작품에서 발견되는 시간에 대한 관심은 작품세계를 이루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새로운 시각으로 공간 예술을 보여주는 이번 초대전은 원색의 강렬함과 움직임을 통해 속도감이 느껴지고 감각적으로 표현되는 현대적인 조각 작품 15여점이 전시됩니다.

* 전용환 선생은 홍익대 조소과와 동대학원 졸업, 이탈리아 Carrara 국립아카데미 조소과를 졸업하였으며, 대한민국미술대전에서 입선과 특선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