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제목
-
고기현 초대展
- 작성일
- 2011.08.04
- 첨부파일0
- 조회수
- 1171
한국화가 고기현의 작품은 보고만 있어도 미소가 절로 난다. 작품의 주인공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미키 마우스(Mickey Mouse)이다. 전통한지 순지에 담백하고 감미로운 색채와 부드러운 터치로 마무리 되어 있어 정겹게 느껴진다.
작가가 그린 미키 그림의 주요 무대는 일상과 꿈의 경계이다. 엊저녁 꿈이나 얼마 전에 지나쳤을 것 같은 일상풍경에 미키 혹은 동료들이 등장한다. 들꽃과 풀숲이 우거진 길가, 온갖 꽃이 만개한 노천탕, 거대한 꽃 봉우리의 식물농원에 손 농부 미키 등 장면들은 하나같이 마치 우리 인생사를 보는 듯하다.
그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모든 미키는 청장년에서 노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캐릭터를 연출하고 있다. 미키 마우스는 과거에서 현재로, 다시 현재에서 미래로 이어지는 ‘진행형의 이야기 구성’ 을 통해, 우리 삶의 한 단편을 축약해 표현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선 지극히 서양적인 대중 캐릭터에 작가 특유의 해석을 거쳐, 동양과 서양감성의 묘한 접점을 보여주는 작가만의 독창적인 캐릭터로 재탄생 된 미키마우스 신작 20여점이 선보인다.
고기현 선생은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동양화과 졸업. 개인전 14회와 KAF2005-현대미술작가초대전, 한국현대미술 초대전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하였으며 제5회 대한민국여성미술대전 대상, OSAKA ART FAIR 우수작가상 등을 수상하였다. 현재 한국미술협회 이사직을 맡고 있으며 협성대학교, 전북과학대에 출강하고 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