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제목
-
김현희 도예展
- 작성일
- 2006.09.20
- 첨부파일0
- 조회수
- 1575
내용
『 김현희 도예展 』 * 2006년 9월 26일(화) ~ 10월 9일(월) * 장은선 갤러리(02-730-3533)
서울 종로구 경운동 66-11 제일 왼쪽에 서 계신 분이 김현희 선생님입니다.
도예가 김현희 선생은 현대인들의 삶의 터전인 도시환경을 작품에 담는다.
도시라는 추상적 이미지를 표현해 내고자 하나의 육면체 위에 아스팔트 도로와 그 도로 표시선을 이용한 탐색 작업부터 시작하여 서로 다른 형태의 두 조형물의 조합을 통해 건축적인 도시의 이미지를 형성해 내는 작업들로 다양한 기법을 시도해 보이고 있다.
김현희 선생은 흙에 따뜻한 감성을 불어 넣어 노랗게 물든 도시풍경이나 붉게 물들어가는 노을, 가을날의 느낌을 주전자라는 그만의 독특한 도자 조형물로 표현해 내고 있다.
전체적 모양은 몸체를 중심으로 손잡이, 물대, 뚜껑이라는 네가지 기능적 요소에 다양한 색채를 덧입혀 도시 속의 동화 같은 이야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또한 작업에 있어서 일관된 성형 방법과 공통된 유약재료를 사용하여 디자인만 다를 뿐 하나의 시리즈로 연결된다.
판성형을 주요기법으로 하여 자를 사용하지 않고 그은 자연스러운 선들로 조합된 조형물을 만들어 형태 자체에서 사람들의 삶의 흔적이 묻어나는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이번 초대전에는 ‘도시감성’이라는 타이틀로 색색의 재미난 주전자 작품 25점이 전시된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