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제목
-
양성원 초대展
- 작성일
- 2009.08.17
- 첨부파일0
- 조회수
- 1997
섬유조형작가 양성원 선생의 전시 주제는 ‘에너지’이다. 이번 전시는 식물, 글씨, 기하도형 등 다양한 형상들을 모티브로 선택하여 알레고리적 오브제로 주제를 시각화 한다.
작업의 재료는 한지와 인쇄된 고서를 배접하여 배경으로 연출하는데, 문자의 형상적 표현을 시도하였다. 염색을 완료한 후 칼로 도려낸 이러한 종이 유닛들은 섬유적 콜라주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공백이미지를 연출한다.
공백 내부의 이미지를 책임지고 있는 소재는 텍스타일 디자인의 원단과 염색된 천, 직조된 직물 등을 본인이 직접 제작하여 작품의 조형재료로 사용하였다. 콜라주는 원색의 색상과 화려한 화면으로써 배접. 구성시켰는데, 유닛 전체는 매우 정적인 듯하지만, ‘에너지’라는 주제와 걸맞게 생동감을 표현한 것이다. 이러한 생동적 콜라주의 유닛들은 각각의 서로 다른 고유한 조형적 요소들로서 독립성을 갖고 있으며, 다채로운 색상을 구현한다.
이번 전시는 무수히 반복되는 균일한 4방의 연속적 패턴형 배치를 정형화하여 안정감 이 돋보이는 섬유 콜라주 작품 20여점이 전시된다.
양성원 선생은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섬유미술과를 졸업, 동대학원에서 공예디자인 섬유미술전공 석사, 박사를 취득하였다. 12회의 개인전을 하였으며 현재 숙명여자대학, 단국대학, 건국대학에서 출강을 하고 있으며 한지산업개발협회 감사, 한국공예학회 연구이사, 미술협회 회원으로도 활동중이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