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 제목
-
이효림 개인展
- 작성일
- 2011.07.07
- 첨부파일0
- 조회수
- 1128
동양화작가 이효림 선생은 닥종이에 채색물감을 사용하여 작품에 자신의 마음과 자신을 드러낸다. 우리가 현재, 이 세상을 살면서 보고 있는 것은 단지 가시적인 현상(現狀)일 뿐이며 모든 것은 그 속에서 모두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그 나름의 원인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작품 속에 나타난 형(形)에 의미를 두지 않고 지금 살고 있는 세계, 마음속에 지니고 있는 세계를 형(形)을 빌어 현재 느끼고, 겪으며 나타나는 현상(現像)을 표현하고자 하였다.
작가는 예술작품을 형식을 결정하는 것은 내적인 힘, 그 마음에서 형성된다고 생각하여 사사로운 생각들을 벗어버리고 작품을 통해 바른 지혜를 얻고 대상을 올바르게 파악하고자 오직 작품 하나의 대상에만 정신을 집중 한다.
이번 전시에는 불교적 소재와 현대적인 감각이 만나 신선한 느낌의 신작 20여점이 선보인다.
이효림 선생은 한남대학교 한국화 졸업 및 경희대학교 미술학과 한국화 대학원 졸업. 개인전 5회. 대한민국 청년작가 100인전, 제 20회 불교미술협회 기획전, 한국미술 우수대학원생 초대전 등 다수의 단체전에 참가하였으며, 여성 미술대전 입선, 대전광역시 미술대전 입선, 소사벌 미술대전 입선 등을 수상하였다. 영화 전우치에 작품 참여, 현재 동국대학교 미술학과 한국화 박사과정 중에 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